기타/전자뉴스

"LED 조명제품 안전기준 나온다"

한상진-터치 2009. 12. 23. 23:21
LED 조명제품 안전기준 나온다

UL, 규격안 수립… 부품공급망 글로벌 플랫폼도 포함

미국 최대 안전 규격 개발 인증기관인 UL(회장 키스 윌리엄스)은 조명 제품용 LED전기준 규격(ANSI/UL8750)을 수립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규격안은 업계에서 처음으로 만들어진 것으로 LED 조명 제품의 안전 필요사항(SAFETY REQUIREMENT)뿐만 아니라 LED 기술을 사용하고 있는 조명부품 공급망의 글로벌 플랫폼 기준을 포함하고 있다.

세계적으로 에너지 효율과 청정기술에 대한 요구가 높아짐에 따라, 일반 조명 및 수영장 조명에서부터 전기 전광판과 행사 조명에 이르기까지 LED를 사용하는 제품의 수가 증가하고 있다. 미국의 컨설팅 기업인 스트레티지 언리미티드(Strategies Unlimited)에 따르면, 시장 혁신과 에너지ㆍ비용 절감으로 전세계 LED시장은 2012년까지 50억 달러를 넘을 것으로 예상했다.

LED 기술이 더 새롭게 발전됨에 따라 고전압과 빛 출력 어플리케이션 그리고 과열위험과 전기 쇼크 또는 화재와 같은 잠재적 위험도 커지고 있는 실정이다.

UL은 조명산업 관계자 정상회담(LIGHTING stakeholder summit)을 열어 산업 대표 100명, 정부, 리서치 그리고 테스트 기관과 논의를 거쳐 규격안을 확정했다.

UL 조명 사업부 알베르토(Alberto Uggetti) 부사장은 "LED 제품에 적용된 안전기준은 소비자들이 제품을 신뢰하는 중요한 근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 출 처 : 디 지 털 타 임 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