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전자뉴스

구준엽 아이폰 분해

한상진-터치 2010. 1. 6. 17:35

구준엽, 금장테두리가 뭐길래…아이폰 분해 '화제'

  가수겸 DJ 구준엽이 아이폰을 분해후 재조립해 네티즌들 사이에 화제가 되고 있다.

구준엽은 최근 자신의 싸이월드 미니홈피에 '아이폰 분해하는 방법'이란 제목의 글을 올려 직접 아이폰을 분해하고 조립한 과정을 사진과 함께 선보였다.

구준엽은 "분해를 하겠다고 까불게 된 건 아이폰의 테두리를 금장으로 하고 싶어서 시작했다"고 소개했다. 이어 분해 과정을 상세히 설명한 그는 "결국 은색 테두리는 안빠져 교체에는 실패했지만 분해, 결합은 성공했네요"라며 뿌듯해 했다.

구준엽은 "액정이 깨지거나 하면 그건 교체가 가능할 것 같다"며 "오늘 하루는 살 떨리는 하루였다"고 값비싼 아이폰을 분해하는 동안 느꼈을 긴장감을 전했다.

아이폰은 터치 스크린 기반의 아이팟, 휴대전화(카메라 기능 포함), 모바일 인터넷의 세가지 주요 기능을 가진 애플사의 스마트폰으로 전세계적으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제품이다. 가격이 90여 만원에 달함에도 불구하고, 국내 출시 한달 여만에 20만명의 사용자를 확보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구준엽의 아이폰 분해·조립기를 접한 네티즌들은 "실험과 도전 정신에 박수를 보낸다" "손재주가 정말 대단하다"는 등 댓글을 남기며 그의 용기(?)와 손재주에 찬사를 보냈다.